💫 문제 설명
매개변수
board: 게임 화면의 격자의 상태가 담긴 2차원 배열- 2차원 배열
- 크기는
5 x 5이상30 x 30이하 - 각 칸에는
0 이상 100 이하인 정수가 담겨있습니다.- 0은 빈 칸을 나타냅니다.
- 1 ~ 100의 각 숫자는 각기 다른 인형의 모양을 의미하며 같은 숫자는 같은 모양의 인형을 나타냅니다.
moves: 인형을 집기 위해 크레인을 작동시킨 위치가 담긴 배열- 크기는
1이상1,000이하 - 각 원소들의 값은
1이상board 배열의 가로 크기이하인 자연수
- 크기는
→ 크레인을 모두 작동시킨 후 터트려져 사라진 인형의 개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
| board | moves | result |
|---|---|---|
| [[0,0,0,0,0],[0,0,1,0,3],[0,2,5,0,1],[4,2,4,4,2],[3,5,1,3,1]] | [1,5,3,5,1,2,1,4] | 4 |
- “N x N” 크기의 정사각 격자
board의 숫자 = 인형(같은 숫자 = 같은 인형), 0 = 빈칸- 격자의 가장 아래 칸부터 쌓여 있음
moves에 해당하는 가장 위에 있는 인형을 집어 올릴 수 있음- 집어 올린 인형은 바구니의 가장 아래 칸부터 인형이 순서대로 쌓임
- 같은 인형(같은 숫자) 두 개가 바구니에 연속해서 쌓이게 되면 두 인형은 바구니에서 사라짐
- 인형이 없는 곳에서 크레인을 작동 시키는 경우, 아무 일도 없음
- 바구니는 모든 인형이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크다고 가정
💫 코드
def solution(board, moves):
y = [None for i in range(len(board[0]))]
cnt = 0
arr = []
for i in range(len(board)):
for j in range(len(board[i])):
if board[i][j] != 0:
if y[j] is None:
y[j] = i
for move in moves:
move -= 1
if board[y[move]][move] != 0:
if len(arr) > 0 and (arr[-1] == board[y[move]][move]):
cnt += 2
arr.pop()
else:
arr.append(board[y[move]][move])
board[y[move]][move] = 0
if y[move] + 1 < len(board):
y[move] += 1
return cn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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